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 및 리뷰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나기] 넥밴드 선풍기(프롬비, 블루아이디) 사용 후기

by NP(New Place) 2021. 8. 2.

연일 34~37도의 무더위 속에 쉴 새 없이 흘러내리는 땀으로 인해 힘들어지고 짜증이 나는 계절입니다. 올해는 특히 장마도 짧아 폭염기간이 더 긴 것 같습니다. 이러한 더위 속에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나온 것이 넥 선풍기, 넥밴드 선풍기입니다. 손잡이로 안 잡아도 되고, 목에 걸어두니 편리하더군요. 

 

내 돈 내산으로 필요해서 구입하고 느낀 점, 사용후기를 올립니다.

왼쪽 프롬비 FC171, 오른쪽이 블루아이디 유펜 Bi-NF9

 

1. 넥밴드 선풍기 종류

 프롬비 넥밴드 FC171 선풍기와 블루 아이디 유펜 Bi-NF9 넥밴드 선풍기를 구입하여 사용 후기입니다.

 각각의 넥밴드 선풍기 포장은 안전하게 잘 배송이 되었으며 구성품으로는 본체인 넥밴드 선풍기와 usb충전기, 사용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2. 넥밴드 가격

프롬비 넥밴드FC171선풍기는 11번가에서 1+1 23,800*2=47,600원으로 구입하고, 블루 아이디 유펜 Bi-NF9 넥밴드 선풍기는 네이버 쇼핑에서 36,80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3. 넥밴드 강점 및 차이점

프롬비의 강점은 목 뒤와 넥라인 앞에도 바람이 나와서 시원하고, 좋습니다. 풍량 조절 3단계입니다. 3단계는 아무래도 소리가 나는 편입니다. 

블루 아이디 유펜은 조절이 가능합니다. 뚜껑을 열고 닫을 수 있게 설계되어있습니다. 사용 안 할 때는 깔끔하게 닫아서 먼지가 들어가지 않아 좋았습니다. 목 뒤 부분에는 바람이 안 나와서 좀 더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절을 잘하면 나름 괜찮습니다. 

 

4. 단점

지금같은 무더위에 오래 사용하면 프롬비, 블루 아이디 유펜 브랜드 모두 뜨거운 바람 나옵니다. 계속해서 사용하기보다는 실내에서 실외로 나올 때 사용하는 게 적정하다고 봅니다. 

또한, 의외로 전원 버튼 부분 위치를 찾느라 손을 계속 이리저리 찾게 된답니다. 프롬비의 전원 버튼은 디자인이 잘되어있어 위치를 핸드폰에 비춰보고 버튼을 켰습니다.  반면에 블루 아이디 유펜은 약간 톡 튀어나와서 전원 버튼 위치 찾기가 좀 수월했습니다.

왼쪽 프롬비, 오른쪽 블루아이디 유펜

5. 넥밴드 무게

프롬비는 258g, 블루아이디 유펜 279g입니다.

 

총평

핸디 선풍기보다는 약간의 무게는 있지만 두 손이 자유로워서 좋았습니다. 자외선 지수도 높아서 한 손에 양산, 또 다른 손에 핸디 선풍기를 들기도 불편하고 애매해서 양산을 쓰던가, 아님 선풍기를 들던가 했었거든요.

그런데 넥밴드 선풍기는 목에 걸치는 타입이니 양산도 사용하고 선풍기도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여름 무더위에 잠깐이나마 도움이 되어 잘 사용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