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 및 리뷰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직장인을 위한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2가지 방법)

by NP(New Place) 2021. 7. 30.

안녕하세요. 제가 다니던 회사는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을 하면 2일의 특별휴가를 줍니다.  먼저 예방접종을 하고 2일 뒤 출근할 때 특별휴가를 올려야 하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이때 예방접종증명서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어제 1차 백신 예방 접종을 한 후 이상 증상 신경 쓰느라 오후 늦게 병원으로 전화하니 발급 가능하다고 하여 재방문하였습니다.

 

1. 병원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예방접종증명서

   백신접종을 맞은 병원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미리 발급 요청을 하면 더 편리할 듯합니다.

 

병원에서 발급받은 예방접종증명서

질병관리청에서 병원에서 발급받은 예방접종증명서 진위여부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nip.kdca.go.kr/irgd/civil.do?MnLv1=2&MnLv2=2 

 

예방접종 도우미 > 전자민원서비스 > 예방접종증명서 오프라인 진위확인

 

nip.kdca.go.kr

사이트 들어가서 예방접종증명서 제일 상단 왼쪽의 숫자와 이름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진위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방접종증명서 진위확인

 

2. 핸드폰 앱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COOV(쿠브)

앱을 통해 예방접종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 아이폰은 앱스토어로 들어가셔서 'COOV(질병관리청)' 앱을 다운로드하고 개인정보 확인을 하면 바로 가능합니다.

 

어플을 이용한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직장인 분들 회사에 자료 제출할 때 사용하시면 위에 애기한 것처럼 병원 또는 어플을 이용해서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