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5월 연휴 강원도 2박3일 여행 먹거리, 쇼핑 후기

by NP(New Place) 2021. 5. 20.

5월 연휴 강원도 여행 2박 3일간의 후기

5월 연휴 강원도 여행을 하면서 먹고 마시고 구경하고 쇼핑한 후기를 올려봅니다. 아무래도 주관적인 견해가 있으니 가볍게 보고 넘겨주시기 바랍니다. 미처 기록하지 못한 곳 위주로 적어볼까 합니다.

 

먹을거리

1. 평창 알펜시아 인터컨티넨탈 호텔 디너 뷔페

리조트가 아닌 호텔이다 보니 취사는 안되어서 첫날 저녁은 호텔 디너 뷔페를 이용했습니다. 주말이라 뷔페를 운영하고 평일은 단품을 운영하는 것 같습니다. 성인 1인당 75,000원의 가격이지만 가격 대비 음식의 종류는 많지 않았습니다. 양갈비, 스테이크류는 식사 장소 외부에서 구워서 실내에는 냄새가 나지 않았습니다. 고기류도 맛있었지만 뭔가가 허전하였으며 회, 초밥 등도 so so 했습니다. 매운 전복 볶음은 전복이 아주 듬뿍 들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두 번이나 먹을 정도였습니다. 나머지는 가격에 비해, 5성급 호텔의 명성의 비해 평범한 듯합니다. 다음에 또 오게 된다면 이용을 안 할 것 같습니다. 

뷔페를 먹고 계산할 때 Tip

인터컨티넨탈 회원은 디스카운트를 해줍니다. 카드번호를 알려주면 몇 %를 해준지는 잘 생각이 나지 않지만 디스카운트도 해주고 포인트도 적립해줍니다. 그래서 기분이 좋았답니다.

 

2. 강릉 중앙시장 김치말이 삼겹살

중앙시장에서 2~3시간 동안 이곳저곳 돌아보면서 구경하는데 이곳은 늘 줄이 길게 늘어서있습니다. 먹고 싶지만 줄이 너무길어서 포기하고, 이곳 저곳 돌아다니고 있어도 이 곳은 늘 사람이 많습니다. 다음에 강릉 중앙시장에 가면 줄을 서더라도 맛보고 싶습니다.

왼쪽 김치말이 삼겹살 모형과 오른쪽 실제모습

3. 평창 한우마을 대관령점

네이버 예약하고 가면 할인을 해준다는 걸 늦게 알았습니다. 가실 분은 꼭 네이버 예약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층에서 고기를 고르고 2층에서 먹는 시스템인데 사람이 많더라고요. 맛은 so so 했습니다. 가격은 좀 나갔습니다. 그 근처에 축협 대관령 한우타운도 있습니다. 여기도 네이버 예약하고 가면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쇼핑(살만한 것들)

1. 메밀가루

미가연에서 메밀전 먹고 구매한 것으로 아직 메밀전 시도도 못해봤습니다.

2. 제주 담은 우유

대관령 삼양목장에서 구매한 것으로 125ml의 앙증맞은 강화우유입니다. 저는 멸균우유의 분유 맛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 우유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 외 여기에서 밀크 만주, 밀크 전병, 양갱 등을 구매하였습니다. 밀크 전병은 할머니 선물로 바로 가서 맛은 못 봤는데 할머니는 맛있었다고 합니다. 밀크 만주는 일반 만주보다 단맛이 적었으며 약간 퍽퍽한 맛이었습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