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년 포르투칼_리스본

28번 트램과 함께 마지막 리스본 여행 [건강하고 안전한 여행 17]

by NP(New Place) 2020. 5. 21.

28번 트램을 타고 마지막 리스본 여행을 떠나요.

드디어 포르투갈 여행의 마지막 날이 왔습니다. 한국으로 돌아갈 비행기는 아시아나항공으로 저녁 6시경입니다. 오전에 체크아웃 후 무엇을 할까 생각하다가 리스본의 명물인 28번 트램을 타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앞서 리스본에 와서 리스보아 카드 1일권을 잘 날려서 이번에는 교통카드를 어떤것을 선택하는 게 좋은지를 신트라 투어 가이드에게 조언을 구한 결과 비바 젬 카드를 구입하면 된다고 하여 숙소 인근 지하철역에서 구입하였습니다.

 

2020/05/18 - [50+부부의 해외여행/'20년 포르투칼_리스본] - [건강하고 안전한 여행 14] 짜증 났던 리스본 반나절 여행 코스(벨렘 지구)

 

비바 젬 카드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1인당 3유로와 카드값 0.5유로이며 충천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비바젬카드

1. 28번 트램 타고 리스본 관광하기

  •  여행 코스

28번 트램 관광코스

미식 워킹투어를 하면서 미리 28번 트램 장소를 익혀두었던 ① Martim Moniz에서 시작하여 종점인 ③ Campo Ourique에서 내려 ② Campo de Ourique Market 구경 및 점심식사를 한 후 ③의 종점 바로 옆 Cemetery Prazeres(묘지공원)를 가볍게 둘러본 후 다시 ③ Campo Ourique에서 28번 트램을 타고 ④ 전망대에서 내린 후 상조르즈 성을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① Martim Moniz 역 출발

리스본 명물 28번 트램

지난 미식투어 때 위치를 봐 두었던 Martim Moniz에 도착하니 사람들이 줄을 서고 있습니다. 대부분 가족, 부부 여행객들이 많은지 한 사람이 줄을 서고 다른 사람들은 주위에 어슬렁 거려 저희도 처음엔 주위에 있었는데 알고 보니 줄을 선 것이었습니다. 역에 도착하면 줄을 서야 됩니다. 사람들이 많아서 트램 2대를 보내고 드디어 올라탔습니다. 

 

출발 후 리스본 쇼핑거리를 지나 전망대를 지나 알파마 지구로 가던 중 갑작스레 트램이 멈춥니다. 알고보니 앞차의 다른 노선의 트램이 고장이 나서 멈춘 것입니다. 뒤따라오던 다른 트램도 멈추었습니다. 안내방송은 하는데 무슨 소리인지 몰라서 웃었습니다. 대부분은 내려 다른 교통편을 알아보고 남아있는 분은 대부분 관광객인 것 같습니다. 

고장난 트램과 기다리는 승객들

아! 그리고 28번 트램은 관광객들이 많아 소매치기가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라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과연 첫 출발지에서 3~4 정거장 뒤에 두 명의 남자가 타는데 자켓을 손에 들고 탑니다. 그리고 의자 손잡이를 잡는데 그 위에 자켓을 얹어서 의자손잡이 옆에 있는 승객의 소중한 지갑을 훔칠 수도 있겠다 싶더라구요. 그 두명의 남자분들은 소매치기 같은 느낌이 들어 가방을 안쪽으로 돌려놨습니다. 제 앞에 앉았던 남자분에게 과하게 붙는다 싶었는데 남자분이 뭐라 하니 슬금슬금 반대편 여자 쪽으로 옮겨 바짝 붙더군요. 그런데 트램이 고장 나서 멈추는 바람에 내렸답니다.

 

시간도 여유 있어 한 20분쯤 기다리니 다시 운행을 하여 종점에 도착하였습니다. 종점 바로 옆에는 근사한 공원이 있는데 알고 보니 묘지이었습니다. 유럽은 묘지도 공원같이 아름답게 꾸며놨습니다. 묘지는 점심을 먹고 난 후 가기로 했습니다.

 

② Campo de Ourique Market 

타임아웃 마켓은 관광객을 위한 마켓이라면 이곳은 현지인 마켓이라고 하더군요. 기왕에 종점까지 왔으니 들려보기로 했습니다. 타임아웃마켓 축소판처럼 생겼고 더 여유 있어서 좋았습니다.

Campo de Ourique Market 외관과 내부 모습

한 바퀴 쭈욱 돌아본 후 저는 연어초밥를 남편은 소고기 햄버거와 감자튀김 그리고 그린 와인 1잔, 디저트로 망고슬라이스를 먹었습니다. 맛도 좋고 가성비도 좋았습니다. 

연어스시, 그린와인, 소고기 햄버거와 감자튀김, 망고

연어스시 13.85유로, 그린와인 5유로, 소고기 햄버거와 감자튀김이 9유로, 망고 3유로 총 30.85유로입니다. 점심을 여유 있게 먹고 이제 묘지공원으로 향합니다.

 

③ Cemetery Prazeres(묘지공원) 

묘지공원에 들어가니 세상 고요합니다. 하늘은 너무 맑은데 묘지라 생각하니 스산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사실 여기는 큰 관심이 없었는데 신트라 투어 때 헤갈 레이아 별장 주인인 카르발류 몬테이루의 묘지가 여기 있다고 해서 호기심에 갔습니다. 묘지에도 프리메이슨의 상징들이 있다고 합니다. 한참을 찾다가 보니 입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사진을 남기진 않았습니다. 

 

④ 상조르즈 성

전망대에서 내려 잠시 리스본 전경을 보고 다시 전망대인 상조르즈성으로 향합니다. 가기전 전망대 사진 올려봅니다.

전망대

상조르즈성 입장료는 1인당 10유로입니다. 아무래도 위치가 높다 보니 리스본 전경이 더 한눈에 들어옵니다. 공작도 눈에 띄는데 사람을 무서워하지 않네요.

상조르성에서 본 리스본 전망
리스본 전망
상조르즈성 공작

이제 리스본 아니 포르투갈에서의 여행을 마무리하고 공항으로 이동하였습니다.

 

2. 28번 트램 이용 후기

  • 트램 내 소매치기 조심 또 조심하자!
  • 일정이 여유 있으시면 28번 트램 타고 종점 여행 추천합니다.
  • 비바 젬 카드가 있으면 1회 승차시 1.5유로이지만 비바젬카드가 없으면 승차시 따로 현금을 지급하는데 승차비가 더 비싼것 같으니 비바젬카드 추천합니다. 이번에는 카드 알뜰하게 사용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