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년 포르투칼_포르투

[건강하고 안전한 여행 12] 포르투 쇼핑리스트

by NP(New Place) 2020. 5. 16.

포르투 쇼핑리스트, 선물용으로 구입한 것들

해외여행을 하다 보면 이런저런 사유로 쇼핑을 하게 됩니다. 저희 집 식구들은 해외여행을 하면 필수적으로 구입하는 게 있는데 그건 바로 냉장고 자석입니다. 냉장고 위에 붙여진 자석을 볼 때마다 기억 소환이 되어 좋습니다. 저희가 3대가 사는 집이다 보니 시어머님의 손자들도 명절 때면 오는데... 그때마다 냉장고 위의 자석들이 깨지거나 분실되는 경우가 있어 어느 날 보니 시어머님이 싹 치우셨습니다. 냉장고 위가 세계지도인 양 유럽, 캐나다, 아시아, 남미 이렇게 분류해서 붙이는 재미도 있습니다. 

 

1. 쇼핑리스트

무튼 포르투에서도 예외없이 쇼핑을 합니다. 냉장고 자석, 타일 냄비받침, 쿠토 치약, 올리브 오일(레몬), meia.dúzia(잼), 포트와인(토니) 이렇게 구입을 했습니다. 

 

1. 냉장고 자석3개 5유로 구입했습니다. 코르크가 타일이 있는 냄비받침 9개 40유로를 주고 구입했는데 할인을 좀 받았습니다. 총가격에서 1~2유로 할인받은 거 같습니다. 리스본 가서도 냄비받침을 구입했는데 포르투보다 좀 더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그러나 포르투와 리스본은 타일 디자인이 달라서 각 도시의 특색을 보려면 각 도시별로 구입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냉장고 자석
냄비 받침

2. 쿠토치약은 좀 큰 거 1개에 2.9유로, 작은 거 1개 1.9유로로 구입하였으며 포르투에 구토 치약만 파는 직영점이 있는데 시내에서 좀 떨어져 있고 어찌하다 보니 못 갔습니다. 그래서 찾은 곳은 포르투 미식투어 가이드님이 소개해 준 기념품 가게에서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올리브 오일을 구입하였는데 바질과 레몬 중 레몬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7.4유로로 소심하게 1병만 구입했습니다. 이 기념품 가게는 렐루 서점 인근이라 렐루서점 관광 후 들리시면 좋을 듯합니다. 

올리브오일(왼쪽) 구토치약 작은사이즈(오른쪽)

 

 

3. meia.dúzia(잼)은 튜브식으로 마치 물감을 파는 화방 느낌입니다. 상벤토 역에서 강변가로 가다가 우연히 발견하고 들어갔습니다. 워낙 한국사람들이 많이 방문했는지 친절한 직원은 간단한 한국말도 합니다. 포트 와인과 잼을 혼합하여 만든 것이며, 초콜릿에도 포트와인이 첨가가 되었다고 합니다. 잼에 대해 이런저런 설명해주고 빵 또는 크래커에 잼을 얹어 시식을 권합니다. 종류별로 먹다 보니 맛도 있고 무엇보다 디자인과 상품 패키징이 선물용으로 좋다고 느꼈습니다. 열심히 먹다보니 당도가 쌓여갑니다.  포트와인과 같이 마시면 좋을듯합니다. 이렇게 포르투 쇼핑 1순위로 선물용으로 구입하였습니다. 사진을 안 찍고 선물로 보냈나 봅니다. 아래 사진처럼 6개들이 1 pax 33유로 주고 구입하였습니다. 

출처 : https://www.meiaduzia.pt/     meia.dúzia(포르투 잼)

 아래 홈페이지에 보시면 다양한 상품들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meia.dúzia® - Portuguese Flavours Experiences

Criamos Experiências de Sabores Portugueses em bisnaga. Usamos e valorizamos matérias-primas Portuguesas, na produção das nossas compotas, cremes de chocolate, méis, pastas de azeitona, chutneys e licores.

www.meiaduzia.pt

 

4. 토니 와인은 이전 여행기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테일러스 와이너리 투어 후 시음하고 구입했습니다. 토니 와인 20년 산이 1병에 25 유료, 나무 케이스 3유로 사진이 없습니다. 바로 선물 보냈거든요. 사진이라도 찍어둘 걸 그랬습니다.

 

여행기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50plustraveler.tistory.com/17

 

[건강하고 안전한 여행 8] 포르투 와이너리투어 후기

건강하고 안전하게 포르투 와이너리 투어 리뷰 포르투 2일 차 오후에 와이너리 투어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포르투에서는 와이너리 투어를 진행하는 곳은 세 군데가 있습니다. 1. 테일러스 와이��

50plustraveler.tistory.com

 

5. 그 외 구경만 한 곳들

 

5-1. 눈이 즐거운 통조림 가게 

쇼핑을 하고 내려오다가 발견한 화려한 통조림 가게에 우리 부부는 홀린 듯 들어갔습니다. 통조림 패키징이 정말 예쁩니다. 내부는 알록달록 어찌나 예쁜지 이리저리 살펴보는데 직원이 어디에서 왔냐고 물어봅니다. 한국에서 왔다고 하니 리플릿을 보여줍니다. 통조림은 정어리 외에 숭어, 문어, 갈치, 참치, 연어 등이 있습니다. 유명한 내 연령대 통조림 찾아서 들고 사진도 찍어봅니다. 2004 통조림은 2004년에 만든 제품이 아니며, 연도별 통조림은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통조림 만든 연도와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이 매장은 리스본에도 있습니다.

 

5-2. Sportino (신발가게)

클레리고스성당 가는 길에 위치한 신발가게인데 마침 30~50% 세일이라는 팻말을 보고 들어가 보았습니다. 다양한 신발 브랜드가 있고 할인율도 다양하게 형성되어있습니다. 이 신발가게에서 제가 놀란 건 안쪽으로 이동하면 아름다운 샹들리에와 신발 그리고 신발을 향한 조명과 돔 형식으로 천장이 되어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여기는 카페를 해도 될 것 같은 분위기입니다. 남편은 신발 기웃거리고 저는 이 공간을 한참 보다가 나왔습니다.   

Sportino 신발가게

 

2. 쇼핑 물품 구입 후기

  • meia.dúzia(잼)은 리스본에 없습니다. 선물용으로 구입하시려면 포르투에서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 포트와인은 리스본 공항에서 판매합니다. 포르투와 리스본에서 미처 구입을 못하셨다면 공항에서 구입하셔도 좋을듯하며 가격차이는 크게 나지 않는 것으로 기억됩니다. 또한, 공항에서는 그라함에서 만든 포트와인이 눈에 띕니다.
  • 그린 와인은 리스본 공항에서 구매하세요. 1병에 5유로입니다.
  • 냉장고 자석과 냄비받침은 각 도시별 디자인이 달라서 도시별로 구입하시는 걸 권합니다.

 

다음 편에는 리스본 숙소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공감. 댓글.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