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년 포르투칼_포르투

[건강하고 안전한 여행 10] 포르투 관광

by NP(New Place) 2020. 5. 14.

포르투 관광

비가 오락가락하는 날씨 중에도 포르투 관광을 하러 우산 챙겨 숙소를 떠납니다. 여행 앱 루텔라 일정에 맞추어 가보기로 했습니다. 루텔라앱에 대한 설명은 이전 포스팅에 올려놓았습니다.

 

https://50plustraveler.tistory.com/6

 

[유용한 앱] 포르투칼 자유여행시 사용하였던 앱들...

안녕하세요. 영어 1도 못해도 자유 여행하는 50대 여행자입니다. 오늘은 포르투칼 자유여행 시 제가 사용하였던 유용한 앱을 소개합니다. 1. 구글맵(https://www.google.co.kr/maps/@37.053745,125.6553969,5z?hl..

50plustraveler.tistory.com

1. 관광코스 일정

 

 

루텔라(http://www.routela.com)

포르투 관광은 시내가 작아 보통 도보로 이동 가능합니다. 루텔라의 포르투 추천 투어 노선을 따라 이동하다가 관광포인트가 나오면 잠시 멈추어 오디오 가이드를 듣고 둘러보다가 다음 장소로 이동하였습니다. 

루텔라 포르투 가이드 순서
루텔라 시내투어

그러나 자유여행에서 늘 일정대로 움직여지지는 않잖아요. 루텔라 투어 첫 순서가 마제스틱 카페인데.. 저희는 가다보니 맥도널드 카페를 먼저 가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볼량 시장은 올해 2월에 공사 중이어서 다른 곳으로 이동했다는 정보는 알았는데 위치를 미처 알아보지 않아서 헤매다가 포기하고 렐루 서점으로 이동하였답니다. 

 

자유여행이란 늘 변수가 있습니다.  Relex

 

포르투 관광코스 실제 일정은 맥도날드카페-마제스틱카페-볼량시장(헤매고 못 찾음)-렐루 서점-상벤토 역-숙소에서 휴식-리베이라 광장-동루이스다리의 순으로 투어를 진행하였습니다.

 

아침 10시에 출발하여 도착한 맥도널드 카페는 입구의 독수리를 보니 웅장하고 멋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아름답고 밝은 샹들리에가 있으며 입구 들어가서 왼쪽에는 주문 기계가 있습니다. 고전과 스마트한 현대기기가 색다른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오전이라 그런지 사람을 별로 없으며 햄버거는 먹지 않고 나왔습니다.

맥도날드 포르투
독수리가 손님을 맞이하는 맥도날드 외부(좌), 맥도날드 실내 모습(우)

마제스틱 카페로 이동합니다. 해리포터의 저자 조앤 K. 롤링이 이 카페에 앉아 글을 작성했다고 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커피 가격이 포르투에서 제일 비싸고 맛이 없다는 이야기들이 있어 들어가 보지는 않고 지나쳤습니다.

 

이후 볼량시장 찾다가 못 찾고 렐루 서점으로 이동하기로 합니다. 렐루 서점 또한 해리포터 전 세계 팬으로 넘쳐나 입장료를 구입해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입장료를 구입하려면 내려가서 좌측 이동하면 있으며 렐루 서점 입구에서 입장권 확인하시는 분이 알려줍니다. 10여분 기다려서 입장료를 구입하고 드디어 렐루 서점 안으로 들어갑니다. 

렐루서점
렐루서점 외관(왼쪽 위), 입장권(왼쪽 아래),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가운데), 2층(오른쪽)

서점은 크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해리포터를 찾아다닙니다. 서점 내부의 계단은 아름답고 빨간색의 계단색은 인상적입니다. 사람들이 많아 포토스폿에서는 서로 기다리면서 눈치게임을 하여야 합니다. 1층 안쪽으로 들어가면 해리포터 전시실이 따로 있습니다. 입장료는 5유로입니다. 서점에서 책을 사면 5유로 할인해주나 팬시용품은 할인 대상이 아닙니다. 서점 내부 이곳저곳을 둘러보았습니다. 점점 사람들이 많이 들어오기 시작해서 서점을 나옵니다.

 

도착한 첫날 제대로 구경도 못한 상벤토역을 다시 찾아가 봅니다. 세상에서 아름다운 기차역답게 여행객, 한국인 투어팀, 현지 외국관광객팀 등 여러 투어팀들이 모여있어 실내는 소란스럽습니다. 

상벤토역
상벤토역

상벤토 역에서 루텔라 오디오를 듣고 숙소에 들려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도우루 강 근처인 히베이라 광장으로 가봅니다.

히베이라 광장은 늘 사람들이 모여있고 컬러풀한 건축들이 모여있고 무엇보다 강가의 풍경이 좋은 곳입니다.

히베이라광장
포르투 히베이라 광장
히베이라광장
포르투 히베이라광장
도우루강 건너편에서 바라본 포르투
도우루강 건너편에서 바라본 포르투

히베이라 광장을 지나 동루이스 다리 1층으로 도우루 강 건너편으로 가봅니다. 포르투는 보면 볼수록 매력적입니다. 흐려도 이 정도이니 날이 좋으면 얼마나 예쁠까 싶습니다. 천천히 둘러보고 숙소에서 쉬다가 다시 야경을 보러 갑니다.

포르투 야경
동루이스다리

2. 총 평

  • 자유여행의 스케쥴은 변동 가능하므로 스트레스받지 말자.
  • 관광지에 대한 정보 미리 파악 후 관광하자(볼량 시장 미리 알고 갔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다).
  • 우기의 포르투 관광은 틈틈이 숙소에서 휴식을 취하고 이동하는 게 좋다.

 

 

공감. 댓글.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